- Dart의 타입은 모두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다.
- String: 문자
- bool: true / false
- int: 정수
- double: 실수
- num: 정수, 실수 모두 가능
String interplation
- 변수 앞에 "$"붙여줌(기본)

- 계산을 실행할때"${계산식}" 으로 적어줘야 함
List: 리스트(어레이라고도 부름)
- 숫자로 이루어진 리스트를 선언할때: List<int> numbers = [1, 2, 3, 4] 또는 var number = [1, 2, 3, 4]로
- collection for를 지원: 리스트 안에 for문을 쓸 수 있음
- collection if를 지원: 리스트 안에 if문을 쓸 수 있음
Map
- 기본적으로 {key: value}를 갖는 데이터
- key값이 모두 string이며, value들은 object(어떤 타입도 올 수 있음)이기 때문에 Documentation에 보면 player의 타입이 Map<String, Object>로 되어 있음
- 결과적으로 Map은 key와 value의 타입을 명시하여 변수 생성 가능
Sets
- {}로 감싸져 있음
- List와 다르게 {}안의 값들이 유니크함
- 이미 값이 있다면 아무리 추가해도 추가되지 않음